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피소드 4
인생이란 우리 모두 각자의 의미대로살아가는 것
누군가에게 인생은 사과일 수도 있고, 바나나일 수 도 있고, 파인애플일 수도 있는 것.
인생이란 타인이 내게 준 의미가 아니라
내가 만든 나의 의미로 흔적을 남기는 것
그래 인생은 오랜지다.
 
에피소드 7
내 곁에 있는것이 바로 내것이야. 비교하다보면 내것을 잃게 되지.
사랑도 그래. 지금 소중한 사랑에 최선을 다해야해
다른 사랑이 커보인다면 소중한 사랑을 잃게 되지.
잃은 다음에 알게 될거야. 얼마나 사랑했는지...
 
 
에피소드 9
믿을 수 있는 누군가에게 마음 속 고민을 솔찍하게 털어놓을때
고통에서 지유로워 질 수 있다.
믿음이란 마음의 감옥에서 벗어나게 하는 특별한 마음
 
 
에피소드 13
"당신의 인생은 무엇인가요?"
누군가에에게 이렇게 묻는다면 어떻게 대답할까?
30년 넘게 살아오면서 나는 무엇을 손에 넣으려 발버둥쳐 온 것일까?
 
나는 내 삶을 한폭의 그림으로 표현하고 싶었다.
마당이 있는 집에서 사랑하는 아내와 아이들이
나와 함께 나무를 심는 그림이었다.
 
그림을 다 그리고 바라보다가 문득 깨달았다.
그것은 내가 어렸을 때 외롭고 힘들때 마다 자주 그렸던 그림과 아주 비슷했다.
 
잊고 있을 뿐 내 삶은 이미 내가 예전에 그려놓았던 그림이었다.
 
 
에피소드 18
먼길을 가는 가장 쉬운 방법
사람들은 갈길이 멀면 끝이 없는 것처럼 생각하지.
길이 너무 멀어서 도착하지 못할 거라 생각하는 거야.
하지만 그건 잘못 된 생각이지, 그럼 마음이 급해져서 서두르게 되고
암만 달려도 길은 여전히 멀다는 절망뿐이거든.
 
먼길을단 번에 갈생각을 하면 안돼. 어떻게 하냐고?
그럼 한걸음씩 차근차근간다고 생각해봐. 천천히 숨을 쉬며, 자신의 걸음걸이를 즐기는 거야.
그게 중요해. 그게 먼길을 가는 가장 슁운방법이야.
 
한걸음씩 천천히 가다보면 숨도 가쁘지 않고,
먼길을 왔다는 사실조차 모르게 되지. 그게 중요한거야.
 
 
에피소드 28
우리집이 조금만 더 잘살았더라면,
어머니가 그렇게 일찍 내곁을 떠나지 않았더라면,
싫어했던 그 사람이 내 주위에서 사라졌더라면,
정말로 하고 싶었던일을 더 일찍 할 수 있었더라면,
지금의 나는 이렇게 되지 않았을 텐데...
모든 원망의 마음은 나 아닌 누구 탓이 아니라
 
나의 마음 때문임을 인정할 수 있을 때 비로소 대상도 변하게 된다.

출처 - 종원 홈
Posted by #민경

블로그 이미지
#민경

태그목록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